:::한국자원봉사연합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:::
로그인
 
· Home < 자료실
 
작성일 : 17-08-21 13:46
사회공헌, 기업경영자를 위한 Tip
 글쓴이 : 최고관리자
조회 : 994 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사회공헌관련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기업 경영자를 위한 Tip

▸기업이나 종업원도 지역사회 일원이다. 따라서 기업은 기업시민이다.

1. 지역사회로부터 환영받는 기업

  1) 기업의 이미지 Up
    기업의 종업원들이 지역사회를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하      게 되면 기업에 대한 이미지가 향상 된다.
 
  2) 지역사회와 연결
    종업원이 지역사회를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하게 되면 종업원은 기업과     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. 

  3) 소비자의 신뢰를 얻다
    그 결과 기업이미지가 향상되면 지역사회와 소비자의 신뢰를 얻게 된      다.

2. 사원확보에 도움이 된다.
  자원봉사를 통해 종업원들의 자기실현의 기회가 주어지므로서 사내의 분    위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. 그리고 지역사회를 위해 좋은 일 한다는 기업의 이미지는 소속하는 종업원들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그래서 사원확    보에도 도움이 된다.

3.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
  종업원이 자원봉사를 통해 얻게 된 지역의 정보나 인적 네트워크는  기업활동에 신선한 발상이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따라서 새로운 사업 기    회에 연결될 수 있다.

4. 종업원의 활동 지원
  회사의 시설이나 설비 개방 및 대여하며 필요한 대충자금지원 등 을 통해 종업원의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한다.
   
■ CEO의 확신이 중요하다
  -사회공헌 무엇이 중요한가?

  CEO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확신을 갖는 것이다.  잘못하면 기업선전하기 위한 것이라는 부정적 이미지를 심어주게 된다. 기업이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에 공헌하겠다는 그 진정성이 중요하다.

■ 종업원이 사회공헌의 의미를 이해하고 있어야  한다.
  기업은 종업원들이 기업의 사회공헌의 가치를 확실히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. 그렇지 않으면 “우리가 해야 할 일 아닌데, 억지로 한다는 생각을 갖게 되고, 사회공헌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와 회사에 불만을 가질 수 있다.

(한국자원봉사 아카데미/ (사)한국자원봉사연합회 제공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