:::한국자원봉사연합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:::
로그인
 
· Home < 자료실
 
작성일 : 17-06-16 12:04
자원봉사에 관한 캐나다 사람들의 인식과 태도
 글쓴이 : 최고관리자
조회 : 1,055  



◾ 자원봉사에 관한 캐나다 사람들의

인식과 태도(Perception and Attitute)

대부분의 캐나다 사람들은 자원봉사활동은 국가의 사회경제적
웰빙을 위해 절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.
87%가 자원봉사활동 없이는 사회는 어려움을 당한다고 생각하며, 그리고 75%는 경제가 어려움을 당할 것이라 주장한다,자원봉사자가 필요한 것은 정부의 부적절한 서비스 탓이라고 생각하는 일부 사람들도 있다. 캐나다 사람들은 자원봉사활동을 어떻게 보고 있나 하는 데는, 41%는 자원봉사활동은 남을 돕는 것, 무보수의 일,혹은 지역사회 돕기와 같은 일로 생각하고 있다. 93%의 캐나다 사람들은 정치가 아닌 자선관련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, 그리고 92%는 자원봉사활동을 일의 일부로 보는 것이 아니고 지역사회의 일부로 보고 있다. 보다 더 많은 캐나다 사람들은 어떤 정치적인 성격의 것이 아니고,질병이나 특정 대상을 위해 자원봉사활동에 참가하고 있다.행동과 자원봉사활동 수준에서는 10명 중 6명의 캐나다 사람들은 자원봉사활동은 인생의 단계에 따라 달라진다고 말하며,10명 중 4명은 사람은 전생애를 통해 자원봉사를 하거나 혹은 자원봉사를 하지 않는다고 말하다.

흥미로운 것은,캐나다 사람들은 가족 돕기,일상의 친절한 행동과 개인의 지역사회를 향상시키는 일을 자원봉사활동 보다 우선시 하고 있다.이것은 41%는 돕는 것을 자원봉사활동으로 본다는 사실과 대조적이다.이것은 캐나다 사람들이 오늘날 자원봉사활동을 정의하는 방식과 연결되지 않으며,그리고 이것은 오늘날 캐니다 사람들이 자원봉사활동을 정의하는 방식과 연결되지 않는다는 것이 중요하다.그리고 이것은 사람들이 자원봉사활동으로 생각하는 활동들에서 명확하다.

(참고문헌: Recognizing Volunteering in 2017, Summery Report, Volunteer Canada)